트래블

완벽한 겨울 놀이터로 변신한 평창.."꽉 찬 겨울 모험 기다려"

본격적인 스키 시즌이 시작되었고, 지역 곳곳에서 겨울 축제들이 이어지고 있면서 평창의 겨울은 여름 못지않게 뜨겁게 달구고 있다. 그 중에서 휘닉스 파크는 11월 29일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먼저 슬로프를 개장하며, 3월 2일까지 '윈터 페스타'라는 겨울 축제를 열고 있다. 휘닉스 파크는 스키와 보드 외에도 눈 놀이시설이 인기를 끌며, 스키를 타지 않는 관광객들에게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휘닉스 파크의 스노우빌리지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튜브 썰매존, 자이언트 튜브 썰매, 봅슬레이 튜브 썰매, 키즈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인 장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올 시즌에는 스노우빌리지 입장권 가격을 3만5000원으로 대폭 인하하여 더욱 많은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휘닉스 파크는 전통적인 스키장뿐 아니라 가족 단위 겨울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으며, 12월 객실 투숙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휘닉스 파크의 아베토 라운지에서는 와인과 위스키를 즐기며 뮤지션들의 재즈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김가온 밴드를 비롯한 뮤지션들의 공연은 1월 26일까지 매주 금~일요일에 진행되며, 국가 애도 기간 동안에는 잔잔한 음악 공연이 펼쳐져, 지역 주민들과 관람객들에게 위로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12월 31일에는 전국적인 애도 분위기에 따라 횃불 스키 퍼포먼스와 새해 맞이 불꽃놀이 공연이 취소되기도 했다.

 

 

한편, 평창 송어축제도 3일부터 2월 2일까지 열린다. 얼어붙은 오대천에서 5000명이 동시에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축제는, 얼음판 위에서 송어를 낚는 다양한 체험을 선보인다. 특히, 얼음 구멍을 뚫고 송어를 잡는 얼음낚시와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잡은 송어는 축제장 한편의 먹거리촌에서 회와 구이, 매운탕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얼음판의 평균 두께가 20~30cm에 달해 안전하게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대관령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눈 조각존, 눈 놀이터, 아이스 카페, 썰매장 등 다양한 겨울왕국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변신한다. 또한, 2월 1일에는 대관령 알몸 마라톤 대회가 열려, 겨울의 차가운 날씨를 몸소 체험하며 참가자들이 도전할 수 있다.겨울 축제의 중심지인 평창은 올해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휘닉스 파크와 평창 송어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열려, 평창의 겨울은 매년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평창의 겨울 축제들은 겨울 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겨울 놀이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 여행을 선사하고 있다.

 

"돈 보고 접근했나?"…월드시리즈 MVP 야마모토, 열애설에 쏟아지는 악플

 메이저리그를 제패한 '역대 최고 계약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월드시리즈 우승 순간, 그의 곁에 선 한 여성의 존재가 야구팬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12년 3억 2,500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야마모토는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6차전 선발 등판에 이어 7차전 마무리 투수로 깜짝 등판하는 투혼을 발휘하며 팀의 2년 연속 우승을 이끌었다. 그러나 스포트라이트는 그의 눈부신 활약만큼이나 그의 사생활에 집중되는 모양새다. 우승 축하 파티 현장에서 포착된 그의 열애설 상대, 일본의 유명 모델 니키 니와 때문이다.사건의 발단은 미국 NBC4의 한 리포터가 SNS에 올린 영상이었다. 선수단의 가족과 친구들이 그라운드로 내려와 우승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짧은 영상 속에 니키 니와로 추정되는 여성이 포착된 것이다. 일본의 한 매체는 이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며 야구 관계자의 말을 인용, "니키가 꾸준히 미국을 방문해왔으며, 이번에도 야마모토의 친구 자격으로 경기장에 있었다"고 보도했다. 다만 야마모토가 주변에 그녀를 공식적인 연인으로 소개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여 궁금증을 증폭시켰다.이 영상이 퍼져나가자 SNS는 순식간에 뜨겁게 달아올랐다. 네티즌들은 "진짜 야마모토의 여자친구가 맞는 것 같다"며 두 사람의 관계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일각에서는 "천문학적인 돈을 버는 야마모토와 결혼하고 싶을 것", "스포츠 선수에게 결혼 상대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등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섣부른 추측과 우려 섞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이 처음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은 지난해 오프시즌, 파파라치가 LA 베벌리힐스의 한 쇼핑몰에서 함께 있는 장면을 포착하면서부터였기에 이번 우승 파티 동행은 열애설에 더욱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되었다.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쏠린 니키 니와는 일본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그녀는 2016년 한 인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프로그램 사상 최고의 미녀'라는 찬사를 받으며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모델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미국의 한 영화 정보 사이트가 매년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릴 정도로 세계적인 미모를 인정받은 인물이다. 마운드 위에서는 누구보다 강력한 공을 던지는 야마모토가 경기장 밖에서는 '세계적인 미녀'와 핑크빛 소문을 만들어내면서, 그의 다음 행보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이제 마운드를 넘어 그의 사생활에까지 확장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