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K-꿀떡 시리얼' 열풍… SPC삼립 글로벌 접수 시작?

 K-베이커리 열풍을 타고 SPC그룹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캐나다 밴쿠버에 9호점과 10호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SPC삼립은 해외에서 화제가 된 '꿀떡 시리얼' 인기에 힘입어 수출용 꿀떡을 개발, 글로벌 K-디저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 코퀴틀람 지역에 9호점을 열었다. 오픈 당일, 영업 시작 전부터 100여 명의 시민들이 장사진을 이루며 K-베이커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4,500개가 넘는 빵과 케이크가 동이 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밴쿠버 도심의 고급 상권인 올버니 스트리트에 10호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캐나다 서부 지역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밴쿠버 매장에서 프랑스식 애플파이인 '쇼송 오 폼므'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페이스트리, 생크림 케이크 등을 선보이며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관계자는 "캐나다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PC삼립은 '빚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출용 '한입 꿀떡'을 개발, 내년 상반기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해외 SNS에서 한국 꿀떡을 우유에 말아먹는 '꿀떡 시리얼'이 인기를 끌자 발 빠르게 수출용 제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SPC삼립은 국산 쌀을 사용하고 1,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 쫄깃한 식감을 살린 고품질 꿀떡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수출 품목인 호빵, 약과, 찜케이크, 생크림빵 등의  판매 채널 확대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미국 코스트코와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삼립약과'를 필두로  K-디저트 열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수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내년 수출 규모를 올해 대비 20% 이상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셰프 레시피 그대로…맘스터치의 '맛 보장'

 맘스터치가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특급 변신에 나선다.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담은 신메뉴를 통해 치킨 버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다.맘스터치는 오는 2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첫선을 보인 이번 컬렉션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개성 넘치는 레시피를 맘스터치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됐다.가장 눈길을 끄는 메뉴는 단연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이다. 맘스터치의 스테디셀러인 싸이순살치킨에 에드워드 리 셰프가 미국 켄터키 주의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특제 소스를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시그니처 소스 레시피가 한국식 치킨과 만나 어떤 색다른 맛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버거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메뉴도 준비됐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에 에드워드 리 셰프 특제 베이컨 잼 소스를 더해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또 다른 버거 메뉴인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는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에 베이컨 잼 소스를 가미해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끌어냈다.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출시를 앞두고 전국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며 맛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에드워드 리 셰프는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저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렌다"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맘스터치 고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다음 달 18일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수도권 12개 직영점에서는 2월 5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와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는 2월 말 일부 직영점에서 시범 판매 후 3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