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모아

내란 혐의 윤석열, 소환 불응 2차례..강제수사 압박 직면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공수처의 두 차례 소환 요구에 불응하면서, 공수처가 이르면 26일 강제수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대통령은 1차(18일)와 2차(25일) 소환 요구를 모두 거부하며 총 4차례 출석 요구를 거부한 상태다. 이에 공수처는 3차 소환 통보 또는 체포영장 청구를 검토 중이다.

 

법조계에 따르면 일반 피의자의 경우 세 차례 소환 불응 시 강제수사가 진행되지만, 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수사는 전례가 없어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공수처가 체포영장이나 구속영장을 통해 강제 수사에 돌입할 가능성이 제기되지만, 경호처와의 충돌 및 대통령실 압수수색 실패 사례 등으로 난항이 예상된다.

 

법률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일부는 증거 인멸 가능성이나 도주 우려 등을 고려해 체포가 가능하다고 보지만, 다른 일부는 변호인단 구성과 변론 준비를 위해 3차 소환까지 시간을 줘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대통령 측은 26일 이후 탄핵 및 수사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헌법재판소는 27일 예정된 탄핵 변론준비기일을 대통령 측 대리인단의 불참 여부와 상관없이 속행할 방침이다. 윤 대통령의 침묵이 언제까지 이어질지와 공수처의 수사 방향 결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0세 호날두, 31세 연하 모델과 결혼 선언... 그녀가 키우는 '남의 아이' 셋의 정체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약 10년간 함께해온 연인 조지나 로드리게스(31)와 마침내 약혼 소식을 알렸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구단 알 나스르에서 활약 중인 호날두는 오랜 파트너였던 로드리게스와 결혼을 약속하며 새로운 인생 챕터를 열게 됐다.로드리게스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약혼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그녀는 커다란 다이아몬드 반지를 낀 자신의 왼손을 호날두로 추정되는 남성의 손 위에 얹은 사진을 게시하며 "네, 그럴게요. 이번 생에서도, 앞으로의 모든 삶에서도(Yes, I do. In this life and in a hundred more)"라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남겼다. 이 글은 호날두의 청혼에 대한 그녀의 승낙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두 사람의 러브스토리는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레알 마드리드에서 최전성기를 누리던 호날두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명품 매장에서 직원으로 일하던 로드리게스와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다. 이 만남은 곧 연인 관계로 발전했으며, 이듬해인 2017년부터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하며 9년째 사실혼 관계를 이어오고 있었다.로드리게스는 호날두의 다섯 자녀를 함께 키우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흥미로운 점은 호날두의 다섯 아이 중 로드리게스가 직접 출산한 아이는 넷째와 막내 두 명뿐이라는 사실이다. 호날두는 2010년 6월, 당시 러시아 모델 이리나 샤크와 교제 중이던 시기에 다른 여성과의 사이에서 첫째 아들 크리스티아누 주니어를 얻었다. 이후 2017년 6월에는 대리모를 통해 쌍둥이 남매 에바와 마테오를 가족에 맞이했다.로드리게스는 2017년 11월 호날두와의 첫 아이이자 호날두의 넷째 아이인 딸 알라나 마르티나를 출산했다. 그리고 2022년에는 쌍둥이를 임신했으나 안타깝게도 남자아이는 출산 과정에서 사망했고, 여자아이 벨라 에스메랄다만 건강하게 태어났다.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 가족이지만, 로드리게스는 모든 아이들을 자신의 아이처럼 사랑으로 양육해왔다.호날두와 로드리게스는 그동안 공개적인 자리에서 종종 함께 모습을 드러내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보여왔다. 특히 로드리게스는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거쳐 유벤투스, 그리고 현재 알 나스르까지 이어지는 축구 여정에서 변함없는 지지자 역할을 해왔다.이번 약혼 소식은 호날두의 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스포츠 팬들에게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40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호날두가 이제 가정에서도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게 된 것이다. 결혼 시기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 없지만, 두 사람의 화려한 웨딩 세레모니에 대한 기대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